X

히로시마 나가사키 다운로드

아메리카로부터의 기억

개요

X

핵무기의 위험성을 부각시키고, 이것이 일본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국제적인 파급효과를 가진 인간의 이야기이라는 것을 인식시키기 해서 예술가/영화 감독 타케다 신페이유엔 사무국 군축실의 사공동 프로젝트입니다. 동 웹사이트는 남미와 북미로 이주한 히로시마와 나가사키 원폭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타케다 신페이는 지난 7년동안 7개국에서 54명의 원폭 피해자를 면담하였으며 이를 비디오로 촬영·편집·감독했습니다.

핵무기

X

지금까지 전쟁중 두 개의 핵무기가 사용되었습니다. 첫번째 사용된 핵무기는 1945년 8월 6일 일본 히로시마를 파괴했습니다. 또 다른 핵무기는 1945년 8월 9일에 일본 나가사키를 파괴했습니다. 총 200,000명 이상이 죽었고 수천명 이상의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핵무기는 상당한 열과 방사성 물질을 방출하며 대단한 폭발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기는 환경을 파괴하고 인간을 살륙할 뿐만이 아니라 장기간에 걸쳐 인간에게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남깁니다. 현재 지구상에 22,000개 이상의 핵무기가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영화

X

동 웹 사이트는 영화 히로시마 나가사키 다운로드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73분짜리 다큐멘터리 히로시마 나가사키 다운로드는 타케다 신페이 감독이 남미와 북미로 이주한 원폭 피해자들과의 만남과 방문여정을 담은 영상입니다. 또한, 동 영화는 타케다 신페이 감독의 역사의 중요한 단편을 「다운로드」하려는 그의 신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번역

X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2010년 8월 히로시마 평화 집회에서 원폭피해자들의 증언을 세계 주요 언어로 번역하는 것의 중요성은 역설하였습니다.

동 웹사이트는 교토외국어대학교, 키릴 코우닌 (러시아어), 타케다 신페이와 미라노 파소 (아랍어)에 의해 번역되었습니다. 현재, 모든 비디오의 자막은 10개 언어로 번역되고 있습니다.

어카이브와 링크

X

미시간주립대학교 빈센트 보이스 도서관은 50명이상의 원폭피해자자 인터뷰를 갖고 있으며 동 영화를 위해 모아진 기록은 학문적 목적을 위해 도서관에 기부되었습니다.

국립 나가사키 원폭사망자 추도 평화 기원 박물관은, 남미와 북미, 일본에 살고 있는 원폭피해자에 관한 상세한 정보와 이야기를 소장하고 있습니다.

유엔 사무국 군축실의 원폭피해자 웹페이지에는 원폭피해자 증언과 관련된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문의

X

타케다 신페이(Shinpei Takeda) — st5@atopus.net

유엔 사무국 군축실(United Nations Office for Disarmament Affairs)
                                          — unoda-web@un.org

제작:예술가/영화 감독 타케다 신페이
유엔 사무국 군축실